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LG이노텍, 피규어AI에 카메라모듈 공급…휴머노이드 사업 드라이브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원문보기
문혁수 LG이노텍 대표이사. LG이노텍 제공

문혁수 LG이노텍 대표이사. 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이 미국 휴머노이드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AI'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피규어AI 휴머노이드 로봇에 탑재되는 카메라 모듈 공급을 위한 물량과 가격을 협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급 시기는 내년 초로 전망된다.

협상이 현실화되면 피규어AI는 LG이노텍이 첫 번째로 로봇용 카메라 모듈을 공급(양산 기준)하는 업체가 된다.

피규어AI는 지난 2022년 설립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업체로, 엔비디아와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 등이 투자한 기업으로 테슬라와 보스턴 다이내믹스 출신 엔지니어들이 핵심 개발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피규어AI의 기업가치는 395억달러(우리돈 약 54조원)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자동차 조립을 위한 최신 휴머노이드 '피규어02'를 BMW 공장에 시범 투입하기도 했다.

이번 공급으로 LG이노텍이 신사업으로 점찍은 휴머노이드 부품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앞서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3월 주주총회 후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내년 휴머노이드 로봇 사업에 적용되는 (부품의) 양산 준비를 하는 중이며, 조만간 유력 기업과의 구체적인 협력 소식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LG이노텍이 협력하고 있는 업체들은 올해 1월 CES 2025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기조연설에 등장한 14개 휴머노이드 업체 중 절반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황 CEO와 연단에 선 로봇 업체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어질리티 로보틱스, 피규어AI, 앱트로닉, 유니트리, 샤오펑, 갤봇, 로보에라, 애지봇, 푸리에, 1X, 멘티, 뉴라로보틱스, 생츄어리AI 등이다.

이 중 LG이노텍은 지난 5월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휴머노이드 '아틀라스' 탑재 예정인 '비전 센싱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협력을 가속하는 모양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