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3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 공개

이데일리 김유성
원문보기
가칭 '이재명 대통령에게 바란다' 손봬
"실질적 변화 만들어가는 직접 민주주의 장 될 것"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헌법상 국민주권 원칙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소통 채널인 온라인 국민소통플랫폼 ‘(가칭) 이재명 대통령에게 바란다’를 19일 공개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플랫폼은 단순 민원 접수 기능에 머물렀던 기존 창구와 달리 국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 대통령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재명 정부와 함께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직접 민주주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조항을 인용하며 이번 플랫폼이 국민 참여형 국정 운영의 핵심 도구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또 “경제, 사회, 정치, 외교, 문화 등 국민 여러분의 일상과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영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눠달라”고 호소했다.

이번 플랫폼은 국민이 올린 정책 제안이 공론화 과정을 거쳐 정식 검토되고, 필요 시 실제 정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랫폼 명칭도 국민 제안으로 정해진다. 다음달 23일까지 참신하고 의미 있는 이름을 응모할 수 있고 참여는 국민소통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대통령은 “국민의 뜻이 국정 운영의 중심이 되고, 국민의 참여가 진짜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위대한 국민과 손잡고 국민주권정부를 만들어갈 수 있음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2. 2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3. 3토트넘 노팅엄 완패
    토트넘 노팅엄 완패
  4. 4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5. 5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