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MBN 언론사 이미지

교회 예배 중 20초간 등장한 '북한 인공기'…왜?

MBN
원문보기

새벽 예배 유튜브 생중계에 등장한 북한 인공기 / 출처=온누리교회 유튜브, 온라인커뮤니티


서울의 한 대형 개신교 교회에서 예배를 유튜브로 중계하던 중 북한 인공기 화면이 송출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오늘(19일) 온누리교회에 따르면, 어제(18일) 새벽 서울 용산구에 있는 이 교회 서빙고 캠퍼스(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박종길 목사의 설교 장면을 유튜브로 중계하던 중 약 20초 동안 화면에 인공기가 등장했습니다.

이때 설교 음성은 중단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로 추정되는 연주곡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누리교회는 사고가 발생한 뒤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8일 서빙고 새벽 예배 유튜브 스트리밍 중 예기치 않은 영상이 송출되는 해킹사고가 발생했다”며 “현재 사고 원인을 긴급 조사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상황 조사 후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회는 후속 조치로 유튜브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2단계 인증(OTP) 과정의 강화 및 설정 재점검을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교회 측은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인 가운데 외부 해커 소행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이 영상은 비공개 처리된 상태입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엡스타인 클린턴 연루
  4. 4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김상식 감독 베트남 3관왕
  5. 5푸틴 우크라 종전
    푸틴 우크라 종전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