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시바 日총리, 한일수교 60주년 행사서 '교류의 장' 강조

아주경제 권가림 기자
원문보기
이시바 시게루 신임 일본 총리 [사진=연합뉴스]

이시바 시게루 신임 일본 총리 [사진=연합뉴스]


주일 한국대사관이 주최한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 기념 리셉션이 도쿄에서 개최됐다.

주한 일본대사관이 19일 뉴오타니호텔 도쿄에서 진행한 행사에는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한일의원연맹 회장인 주호영 국회 부의장, 일한의원연맹 회장인 스가 요시히데 전 총리, 기시다 후미오 전 총리 등 한일 주요 인사 약 1000명이 참석했다.

이시바 총리는 이날 축사를 통해 G7 정상회의에서 "서로 식견을 공유함으로써 협력할 수 있는 분야, 협력해야 할 분야가 많다"며 "한일 협력의 저변을 넓히면서 그동안 만들어온 교류의 장을 다음 세대로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젊은 세대 간에 자연스러운 교류가 이뤄지는 것에 밝은 미래를 느낀다"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고 나가자"고 강조했다.

일본 각료 중에는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 이와야 다케시 외무상, 나카타니 겐 방위상, 가토 가쓰노부 재무상, 아베 도시코 문부과학상 등이 모였다.

또 한국에서는 주 부의장 외에 한일의원연맹 간사장인 민홍철 의원 등 국회의원 약 10명과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박철희 주일 한국대사는 "지난 60년간의 한일관계는 성장, 성취, 성공의 역사"라며 "우호적인 한일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시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스가 전 총리는 "60주년을 계기로 양국 간 상호 이해, 우호 친선에 이바지하는 흐름이 양국을 협력의 지평으로 이끌고 한일관계를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주경제=권가림 기자 hidd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