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2.7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남산뷰 카페·한강 루프톱서 결혼 어때요?

매일경제 안병준 기자(anbuju@mk.co.kr)
원문보기
서울숲 설렘정원.  서울시

서울숲 설렘정원. 서울시


서울시가 예비부부들의 결혼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남산뷰·선셋뷰 등이 가능한 실내·외 공공예식장 40곳을 추가로 조성한다. 또 천정부지로 치솟는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비용을 지원하고 생활·육아용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19일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더 아름다운 결혼식' 확대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하우스웨딩이 가능한 남산 카페, 콘서트형 웨딩이 가능한 공연장, 한옥뷰·선셋뷰 등 실내·외 공공예식장 40곳을 추가 조성한다. 현재 공공예식장은 '북서울꿈의숲' 등 25곳이 운영되고 있다. 시는 남산뷰·인왕산뷰 카페와 공연장 등 가격은 합리적이고 인테리어는 호텔급인 실내 공공웨딩홀을 현재 5곳에서 2030년까지 25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개발사업에 따른 공공기여시설 다양화 조례 개정 후 첫 사례인 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공공예식장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한옥과 한강의 노을을 배경으로 식을 올릴 수 있는 한강 선착장 루프톱 등 야외 웨딩홀 20곳 역시 추가된다.

서울시는 '더 아름다운 결혼식' 사업에 참여하는 커플을 위한 혜택도 늘린다. 시가 마련한 표준가격제에 맞춰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부부에게 스드메 비용으로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실속형 공공예식장 표준가격은 하객 100명 기준 809만원이다. 또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를 대상으로 건강검진비를 커플당 최대 100만원 지원해 건강한 결혼생활을 응원한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쟁
    환단고기 논쟁
  2. 2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신유빈 임종훈 WTT 파이널스 우승
  3. 3여진구 카투사 입대
    여진구 카투사 입대
  4. 4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이성윤 최고위원 출마
  5. 5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샌안토니오 NBA컵 결승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