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쾅’소리 내며 솟구친 불기둥… 스페이스X 화성탐사선 지상에서 폭발

조선일보 최혜승 기자
원문보기
미국의 민간 우주 기업 스페이스X의 달·화성 탐사용 로켓이 엔진 점화 테스트 도중 폭발했다.

18일 FOX26휴스턴 등 미국 매체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쯤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해변의 스타베이스 기지에서 10번째 시험 발사를 준비하던 스페이스X 우주선 ‘스타십36’이 폭발했다. 영상을 보면 로켓 주변으로 연기가 나더니 굉음을 내며 불기둥이 솟고 파편들이 흩날린다. 폭발은 두 번에 걸쳐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NASASpaceflight'에 올라온 스페이스X 스타십 36 폭발 장면./유튜브

'NASASpaceflight'에 올라온 스페이스X 스타십 36 폭발 장면./유튜브


텍사스주 케머런 카운티 당국은 페이스북에서 “스타베이스에서 통상적인 고정 점화(Static fire) 시험 도중 스타십 36에 처참한 실패가 발생해 폭발했다”고 밝혔다. 고정 점화 시험은 로켓을 발사대에 고정한 채 엔진을 차례로 점화하는 테스트다.

이번 폭발로 스타베이스 시설 역시 심각한 손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CBS 뉴스는 전했다.

스페이스X는 소셜미디어 엑스(X)에 “(스타십이) 10차 시험 비행을 준비하다가 중대한 변칙 상황을 경험했다”며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는 위험이 없다”고 밝혔다.

스페이스X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의 우주 탐사 기업으로, 스타십은 스페이스X가 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 중인 대형 우주선이다. 앞서 지난달 27일에 스타십의 9번째 지구 궤도 시험 비행이 실패한 바 있다.




조선일보 국제부가 픽한 글로벌 이슈!

뉴스레터 구독하기

[최혜승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