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에듀플러스][2025 SW중심대학 워크숍]송오영 세종대 사업단장 “모든 분야 AI 활용 위해 구성원 설득 중요”

전자신문
원문보기
송오영 세종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이 19일 워크숍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이지희 기자)

송오영 세종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이 19일 워크숍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이지희 기자)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 사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이 사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원을 설득하는 것이 필요하다.”

19일 열린 SW중심대학 워크숍에서 송오영 세종대 SW중심대학 사업단장은 AI(인공지능)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과 도입 과정을 공유했다.

올해부터 세종대는 '전교적 인공지능 AI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시행했다. 전 영역에 걸친 AI 활용이 중요하다는 점을 구성원에게 설득하는 작업에 공을 들였다. AI 마이크로디그리 운영과 관리를 위해 SW·AI 혁신교육센터를 설립하고, 운영안을 마련해 구성원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다.


각각의 학과에서는 AI-X(원전공) 교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원전공 영역 지식에 AI 핵심 교육을 연계하는 방식이다. 현재 AI 마이크로디그리 교육 과정은 51개를 운영 중이다. 음악과, 패션디자인학과, 무용과, 체육과 등 사실상 모든 전공에서 AI를 접목한 교과과정을 개설했다.

송 단장은 “AI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전교에 시행하면서 현재까지도 반발이 많지만, 제도적으로 만들어놓지 않으면 1학년 이후 학생들이 AI를 활용하지 않는다”며 “이것이 타 대학과 세종대의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제주=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