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영광군, '통합돌봄사업' 경로당 순회 홍보

더팩트
원문보기

경로당 10개소 방문…퇴원자·장기요양 대기자 등 신청 가능

영광군이 관내 경로당에 방문해 '영광형 통합돌봄사업'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

영광군이 관내 경로당에 방문해 '영광형 통합돌봄사업'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


[더팩트ㅣ영광=김동언 기자] 영광군이 지난 10일부터 관내 경로당 10개소에 방문해 '영광형 통합돌봄사업' 홍보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영광형 통합돌봄은 군민 한 분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돌봄 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보건의료, 요양건강, 생활지원, 주거지원 등 지역사회 돌봄서비스를 통합 지원해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광형 통합돌봄 주요사업으로는 질병·부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가사 및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틈새돌봄서비스 △주 3회 대상자의 영양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영양도시락 지원 △의사와 사회복지사가 주 1회 가정 방문해 진료 및 돌봄 상담을 하는 방문의료 서비스 △의료기관접수 및 수납 등을 도와주는 병원동행서비스 등이 있다.

영광군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통합돌봄사업을 통해 돌봄 대상자 294명을 발굴하고 총 477건의 돌봄서비스를 연계했다. 특히 영광군에서 자체적으로 추진 중인 맞춤형 영양도시락 사업은 올해 138명에게 5208건의 도시락을 제공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생활 유지에 기여하고 있다.

영광군은 2026년부터 전국 시행되는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에 대비해 2023년부터 선제적으로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 서비스 제공 기반을 확충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계속 거주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