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청룡랭킹] 손태진, 지난달 아쉬움 털고 드디어 1위 올랐다

스포츠조선 김강섭
원문보기
출처=손태진 인스타그램

출처=손태진 인스타그램



6월 청룡랭킹 가수부문 1위는 손태진이 차지했다.

지난 16일까지 진행 된 청룡랭킹 가수부문 투표에서 손태진은 53.05%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장구의 신' 박서진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손태진과 마지막까지 1위 경쟁을 벌이던 박서진은 23.73%의 득표율로 2위에 만족해야 했다. 지난달 투표에서 장민호와 치열한 경쟁끝에 2위를 기록했던 손태진은 6월 투표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1위에 오르며 아쉬움을 털어냈다.

6월 청룡랭킹 가수부문 상위권 최종 순위는 1위 손태진(53.05%), 2위 박서진(23.73%), 3위 김다현(3.92%), 4위 김중연(3.19%), 5위 빈예서(2.59%)순으로 마무리 됐다.

서울대 성악과 출신인 손태진은 JTBC '팬텀싱어'에 출연하여 최종 우승팀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로 활동했다. 이후 MBN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트로트 가수로 입문,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또 한번 우승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가수활동 외에도 여러 분야에서 활약중이다. 최근 MBC 표준FM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 1주년에 이어 유튜브 단독 웹 예능 '진이 왜 저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예능감을 뽐냈다. 본업에도 충실한 손태진은 지난해 10월 정규 1집 'SHINE' 발매에 이어 데뷔 첫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같은 활약에 힘입어 오는 8월 2일~3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단독 팬미팅을 개최하며 팬들과 만난다.

한편 '청룡랭킹'은 청룡영화상과 청룡시리즈어워즈의 주최사인 스포츠조선과 셀럽챔프가 함께 진행하며, 매달 수상자 선정과 더불어 반기별 수상자를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화제의 스타들을 선정한다. 6개월에 한 번씩 뽑히는 반기별 수상자(베스트 배우, 베스트 가수, 베스트 인플루언서)에게는 트로피가 주어진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