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6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지도 앱에서 ‘내 주변 핫플’ 쉽게 본다… ‘발견’ 탭 신규 도입

조선비즈 정두용 기자
원문보기
/네이버 제공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자사 지도 앱에 ‘발견’ 탭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용자 주변은 물론 전국 단위 인기 장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네이버 지도 앱 하단부 좌측 첫 번째 위치에 마련된 ‘발견’ 탭은 ▲지금 많이 찾는 장소 ▲내 활동 기반 추천 장소 ▲인기 있는 저장리스트 ▲주변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혜택 ▲전국 핫플레이스 등 각 주제에 맞는 추천 영역에서 사용자 위치 및 관심사 기반 다양한 장소를 소개한다.

네이버 측은 신규 도입된 발견에 대해 “기존 ‘주변’ 탭을 한층 고도화한 서비스”라며 “사용자가 확인한 시점에 주목받는 장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다양한 데이터로 인기도를 측정해 이 기능을 구현했다. 기존 주변 탭에서는 사용자 주변 음식점 정보만 추천이 이뤄졌다면, 발견 탭에서는 사용자 주변은 물론 전국 단위 음식점·문화 시설·지역 명소 등 보다 폭넓은 범주의 인기 장소 정보가 제공된다. 또 북촌·강릉·부산·제주 등 사용자 사이 화제성이 높아지는 곳이 나타나면 ‘별도 지역 단위 추천 영역’으로 소개한다.

사용자 맞춤형 장소 추천 영역에는 ‘플레이스 리뷰’ 정보를 볼 수 있다. 텍스트는 물론 사진·클립(Clip·네이버 짧은 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장소를 체험한 사용자들이 직접 남긴 다양한 콘텐츠로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영역에서 마음에 드는 장소를 저장하고 예약도 진행이 가능하다.

‘인기 있는 저장리스트’는 요가·전시·맛집 등 다양한 키워드로 구성된 저장 목록을 볼 수 있다. 회사 측은 “최근 네이버 지도를 통해 개인 취향에 맞는 장소를 저장하고 별도 목록을 구성해 공유하는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새로 도입한 기능”이라고 전했다.


정경화 네이버 지도 리더는 “MZ세대 사용자 특성에 맞춰, 손쉽게 장소를 탐색하고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하는 경험까지 지도 앱 하나로 완결성 있게 제공하기 위해 발견 탭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네이버 지도는 오프라인 정보를 온라인에 그대로 담아내며, 장소 검색과 탐색 편의는 물론 발견의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한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러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jdy2230@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2. 2통일교 특검 공조
    통일교 특검 공조
  3. 3위성락 실무 협의
    위성락 실무 협의
  4. 4트럼프 펜타닐 대량살상무기
    트럼프 펜타닐 대량살상무기
  5. 5홍윤화 김민기 오뎅바
    홍윤화 김민기 오뎅바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