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워진 날씨에…김동연표 '기후보험' 온열질환 지급 사례 나왔다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기자
원문보기
기후보험 안내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

기후보험 안내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



초여름에 접어들며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가운데, 경기도 '기후보험'을 통해 온열질환으로 보험금을 받은 첫 사례가 나왔다.

19일 도에 따르면 군포시 거주 50대 도민이 이달 초 야외활동 중 어지러움 등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 열탈진 진단을 받아 '경기 기후보험' 온열질환 보장 항목으로 10만원의 보험금이 지급됐다.

기후보험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기후펀드, 기후위성과 함께 제시한 '기후경제' 정책 중 하나다. 도는 기후위기로 인한 건강피해에 대비하고, 기후취약계층을 포함한 도민 전체의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

가입 절차 없이 도민 전체가 자동으로 가입된다. △폭염·한파로 인한 온열·한랭질환(열사병, 저체온증 등) △특정 감염병(말라리아, 쯔쯔가무시 등) △기타 기후재난 관련 상해에 대해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번 온열질환 보장 사례는 '경기 기후보험' 개시 이후 발생한 13번째 보험금 지급 사례다. 첫 사례는 4월 중순 발생한 말라리아 확진 환자에 대한 지원이었다.

도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기후보험 관련 집중 홍보 및 기후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안내를 강화할 계획이다.


박대근 도 환경보건안전과장은 "기후재난은 이제 일상적인 위험"이라면서 "경기 기후보험이 도민의 건강권을 지키는 실질적 제도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기후보험 보장내용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