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애플 폴더블 아이폰 내년 출시…삼성 디스플레이 공급 가능성"

중앙일보 현예슬
원문보기
애플. AP=연합뉴스

애플. AP=연합뉴스



애플이 내년에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대만 TF 인터내셔널 증권의 궈밍치 분석가는 아시아 전자 부품 공급망을 토대로 애플이 내년에 '프리미엄' 가격대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궈밍치는 이날 자신의 엑스에 올린 글에서 "애플의 아이폰 조립 협력사인 폭스콘이 오는 3분기 후반이나 4분기 초에 접는 아이폰 프로젝트에 착수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로써는 아직 많은 부품 사양이 확정되지 않았다"면서도 디스플레이는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가 2026년형 폴더블 아이폰에 공급하기 위해 연간 700만∼800만 개의 폴더블 패널 생산 능력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은 현재 시중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폴더블폰의 단점 중 하나인 디스플레이 중앙의 주름을 없애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폴더블 아이폰의 가격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기존 아이폰보다 '프리미엄'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은 애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지만, 아이폰 판매는 2022년 정점을 찍은 이후 정체 중이다.

미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애플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에게 더 비싼 기종으로 업그레이드를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계속 모색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 폴더블폰 판매는 부진한 상황이다. 시장조사 기관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전체 스마트폰 가운데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율은 1.5%에 불과하다. 다른 리서치 기관인 카운터포인트는 2024년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 대비 약 3% 성장했지만, 올해는 판매가 작년보다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