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SBS 언론사 이미지

브라질 "AI 비상사태 종료…한국 등에 닭고기 수출 재개 기대"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전 세계 최대 닭고기 수출국인 브라질이 한 달 가까이 이어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 특별방역 및 비상대책 기간을 18일(현지시간) 종료했습니다.

브라질 농림축산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히우그란지두술주(州) 몬치네그루 지역 한 가금류 사육 시설 내에서의 HPAI 방역 개시 이후 28일 동안 추가 발생 사례는 없었다"며 "프로토콜에 따라 더는 특이 상황이 없음을 확인하고 관련 비상 조처를 이날부로 끝냈다"고 밝혔습니다.

카를루스 파바루 브라질 농림축산부 장관은 농림방역청(Secretaria de Defesa Agropecuaria)에서 세계동물보건기구에 관련 상황을 통보했다면서 "이제 우리는 책임감 있게 점진적으로 닭고기 등의 수출 재개를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브라질 당국은 이날부터 가금류 수입을 일시 중단한 국가들에 직접 통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육계 수급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따라 그간 브라질산 가금육 등 수입을 일부 제한했던 한국은 협의를 거친 후 금수 조처 해제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질산 닭고기는 한국산보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보통 순살로 수입돼, 그간 많은 외식 프랜차이즈업체가 이용해 왔습니다.


지난해 한국이 수입한 브라질산 닭고기는 15만 8천t(톤)으로, 전체 수입량(18만 3천600t)의 86%에 이릅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