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추영우 "세종대 입학 취소돼 재수…세상 무너진 것 같았다"

뉴시스 강주희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1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추영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tvN 제공)  2025.06.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1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추영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tvN 제공) 2025.06.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배우 추영우가 과거 세종대 입학을 취소당한 사연을 밝혔다.

1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추영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추영우에게 "연기를 시작하겠다고 마음먹고 모든 걸 쏟아서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한예종, 세종대, 서울예대 세 곳에 모두 합격했다. 본인이 원했던 길이 펼쳐졌냐"고 물었다.

추영우는 "사실 재수를 했다. 첫 입시 때 세종대를 붙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당시 명품 매장에서 가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전화가 와서 '합격이 취소됐다'고 하더라. 예치 등록금이 반환됐다"고 말했다.

추영우는 "전화를 받고 깜짝 놀라서 점장님한테 '집에 가봐야 할 것 같다'고 말하고 인이어도 안 빼고 그대로 집에 왔다"며 "등록금 납부일이 당겨진 것을 몰랐다. 동기들이랑 다 친해지고 교수님이랑 공연 보러 갔는데 학교에 못 들어갔다"고 털어놨다.

그는 "학교에서 나눠준 종이가 있는데 등록금 납부일이 변경됐다는 페이지를 제가 오다가 떨어트렸는지 그 페이지가 없었다"며 "학원에서 합격 영상 찍고 친구들한테 축하받았는데 담당 선생님한테 '저 재수해야 될 거 같다'고 말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세상이 무너지는 기분이었다. 정말 1년을 갈아 넣었고 처음으로 생긴 목표였는데 그게 증발한 거니까 모든 삶의 의욕이 다 사라졌다"고 밝혔다.

추영우는 "그러고 나서 재수 학원에 갔는데 전년도 합격자들이 학원에 와서 조언을 해주고, 꿀팁 같은 것을 전수해줬다"며 "내가 저기 앉아 있어야 하는데 여기 있으니까 더 멘탈이 흔들렸다"고 당시 심경을 고백했다.

재수 끝에 추영우는 한예종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유재석이 "한예종을 입학한 뒤 열심히 노력했고 오디션도 굉장히 많이 봤다"고 하자 추영우는 "문서 파일 어플이 있다. 들어가 보니까 쪽대본이 2~300개 되더라"고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대한민국에서 한 오디션은 거의 봤고 다 떨어졌다는데 사실이냐"고 물었다. 추영우는 "다 떨어졌다. 그걸 다 떨어진 것도 재능인데"라며 "한예종 맞냐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연기를 너무 못해서"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