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현준, 하이틴 정치드라마 '러닝메이트' 출연…'기생충' 작가의 연출 데뷔작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신예 한현준이 티빙 오리지널 ‘러닝메이트’에 캐스팅됐다.

19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러닝메이트’(극본·연출 한진원)는 불의의 사건으로 전교생의 놀림감이 된 노세훈(윤현수)이 학생회장 선거의 부회장 후보로 지명되면서 온갖 권모술수를 헤치고 당선을 향해 달려가는 하이틴 명랑 정치 드라마다. 영화 ‘기생충’의 공동 각본가로 봉준호 감독과 함께 오스카 각본상을 받은 한진원 작가의 연출 데뷔작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현준은 ‘러닝메이트’에서 선거판을 뒤흔드는 문제아 김기재 역을 맡는다. 김기재는 노세훈을 놀리고 조롱하지만, 허세 가득한 겉모습과 달리 알고 보면 단순하고 허당미 넘치는 인물이다. 강자 앞에선 쉽게 주눅 들고 약자 앞에선 으스대는 전형적인 ‘강약약강’ 캐릭터로, 한현준은 얄밉지만, 정이 가는 ‘미운 7살’ 같은 김기재를 그리면서 극에 유쾌함을 더할 예정이다.

2022년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 ‘XX+YY’로 데뷔한 한현준은 같은 해 웹드라마 ‘수업중입니다’ 시즌1에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돼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독립영화와 웹드라마에 출연해 연기력을 다졌다. 2024년 SBS 드라마 ‘커넥션’에서는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소년 가장이자 퀵 배달원 민현우 역을 맡아 지성, 전미도와 호흡을 맞췄다.

한현준은 지난해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비경쟁 부문 ‘인간’ 섹션에 초청된 영화 ‘수영제과’에서 노숙자 공미남 역을 맡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미남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잘생긴 비주얼과는 달리, 남루한 차림새와 능청스러운 표정으로 반전 매력이 돋보이는 캐릭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해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