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직장인 청년봉사단 '아세즈 와오', 경기환경대상 특별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이재원
원문보기
아세즈 와오 회원들이 지난달 21일 인천 실미해수욕장에서 '2040 플라스틱 프리' 정화활동을 하며 해양쓰레기 100㎏과 플라스틱 80㎏을 수거했다./ 하나님의교회 제공

아세즈 와오 회원들이 지난달 21일 인천 실미해수욕장에서 '2040 플라스틱 프리' 정화활동을 하며 해양쓰레기 100㎏과 플라스틱 80㎏을 수거했다./ 하나님의교회 제공



아시아투데이 이재원 기자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 아세즈 와오(ASEZ WAO)가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공익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경기도 수원 경기도 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환경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단체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세즈 와오는 175개국 7800여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다. 단체명은 'Save the Earth from A to Z(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와 'We Are One Family(우리는 한 가족)'에서 따왔다. 이번 수상은 환경보호 활동에 대한 청년들의 활발한 참여와 연대가 높이 평가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아세즈 와오는 육상생태계 보호를 위한 '그린 어스(Green Earth)' 프로젝트를 2017년 10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총 820회 진행하며 8만8526㎏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한 '블루 오션(Blue Ocean)'프로젝트를 109회 진행하며 2만1989㎏의 폐기물을 제거했다.

아세즈 와오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안을 공유하며 플라스틱 오염이 없는 미래를 구현하기 위해 솔선하고 있다. 급변하는 기후변화와 지구환경 오염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 캠페인과 환경 세미나, 환경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지역민들의 환경의식을 고취했고 현재는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목표로 하는 국제사회와 발맞춰 '2040 플라스틱 프리' 캠페인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경기환경대상은 매년 도내 31개 시·군에서 환경보전과 지속가능 발전에 기여한 환경우수기관, 환경기업, 환경단체, 개인 등 각계각층의 숨은 공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은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경기도·경기도의회·한강유역환경청의 후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