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2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맞손...문화·예술 발전에 앞장

국제뉴스
원문보기
[백운용 기자]
사진 상 좌: (왼쪽부터) 대구콘서트하우스 박창근 관장과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성태문 부사장(사진제공=iM금융그룹)

사진 상 좌: (왼쪽부터) 대구콘서트하우스 박창근 관장과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성태문 부사장(사진제공=iM금융그룹)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은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 음악가들의 음악적 성장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에 18일 대구시 중구에 소재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관장 박창근)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지원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말횄다.

iM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운영하는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지원 지역 복지시설 대상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문화소외계층 초청 '객석 나눔 통한 문화공연 관람'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iM금융그룹은 "2018년 최초로 시작된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는 태양을 뜻하는 'Sol'과 아시아를 뜻하는 'Asian'의 합성어로 태양처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 음악가들이 참여하는 오케스트라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90여 명의 청년 음악가들이 세계적인 지휘자와 국내외 유명 오케스트라 전·현직 단원들을 멘토로 삼아 일주일 동안 전문 오케스트라 교육을 받고 연주하는 프로젝트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환단고기 논란
    환단고기 논란
  2. 2신유빈 임종훈 우승
    신유빈 임종훈 우승
  3. 3환승연애4 악플 법적 조치
    환승연애4 악플 법적 조치
  4. 4삼성화재 9연패
    삼성화재 9연패
  5. 5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