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청년들과 진로·미래 고민 나눠요"…전주시 '청춘살롱' 개최

뉴시스 윤난슬
원문보기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18일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에서 '청춘살롱: 청년들의 잡(job)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전주시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18일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에서 '청춘살롱: 청년들의 잡(job)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전주시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는 18일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에서 '청춘살롱: 청년들의 잡(job)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지역 청년들과 진로·취업·창업 등 다양한 미래 이슈를 주제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우범기 전주시장과 전북청년경제인연합회, 스타트업 대표, 지역 대학생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강연을 시작으로 라운드 토크, 브런치 살롱, 우수 참가사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라운드 토크에는 우 시장을 비롯해 황큰별 텔로스 대표, 이동원 액티부키 대표, 봉준일 더스크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대학생들의 사전·현장 질문에 직접 답하며 진로·창업 등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눴다.

이어 열린 브런치 살롱에서는 관심 분야가 비슷한 대학생들과 지역 경제인 멘토가 테이블에 함께 앉아 브런치를 나누며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청년들은 이 자리에서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진로 설계의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전주시의 미래를 위해 지역 내 청년 계층의 유출을 방지하고 전주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청년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진로·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 시장은 "청년들이 다방면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청춘살롱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더 넓게 펼칠 기회가 됐길 바라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지역 경제를 견인해 강한 경제 전주를 견고히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2. 2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3. 3정희원 라디오 폐지
    정희원 라디오 폐지
  4. 4김민우 용인FC 영입
    김민우 용인FC 영입
  5. 5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