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무주~성주 고속도 건설 서둘러달라"…무주군, 국토부 방문 집중 건의

프레시안 김국진 기자(=무주)(kimdanjang@hanmail.net)
원문보기

[김국진 기자(=무주)(kimdanjang@hanmail.net)]
▲ⓒ

▲ⓒ


전북자치도 무주군이 주요 SOC 사업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최정일 부군수와 관련 분야 공무원들이 국토교통부를 찾아 사업 반영을 요청했다.

해당 사업은 △무주~성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의 사전 타당성 조사 추진 △전주~무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의 제3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신규사업 반영 등이다.

또한 △국도 19호 안성~적상 4차로 확장 △국도 37호 설천 심곡~두길 2차로 개량 △국도 30호 무풍~김천 대덕 2차로 개량 사업 등도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정일 부군수는 “국가 간선 도로망의 동서 3축 연계를 강화하고 국토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총연장 68.4㎞의 무주~성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신속하게 진행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종·횡단 선형 불량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는 국도 19호선 안성~적상 구간의 4차로 확장 사업도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포함돼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번 국토부 방문을 계기로 무주군은 지역을 경유하는 고속도로와 개선이 필요한 국도 건설 사업이 국가계획에 포함·추진돼 실질적인 지역 발전 토대를 마련하고 무주~성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 추진을 위한 인접 시·군과의 협력 관계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국진 기자(=무주)(kimdanjang@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합숙맞선 상간녀 의혹
  2. 2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3. 3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무인기 침투 압수수색
  4. 4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
  5. 5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