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3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IBK기업은행, '10억 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불확실성 속 과감한 결정

MHN스포츠 조윤진 인턴기자
원문보기

(MHN 조윤진 인턴기자) IBK기업은행이 1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지난 17일 IBK기업은행이 1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을 이뤄냈다고 밝힌 한편, 이번 발행은 지난 13일 발생한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 이후 첫 한국물 발행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외환경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투자자들의 견고한 신뢰를 확인했다는 점에서다.

이번 발행을 통해 IBK기업은행은 3년물 5억 달러와 5년물 5억 달러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총 10억 달러를 조달했다. 중동 지역의 무력 충돌로 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기업은행은 해당 이슈의 장기화를 대비해 과감히 선제적 발행을 결정했다. 그 결과 역대 최대 규모인 81억 달러의 주문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한편,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면밀한 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타이밍과 최고의 전략을 도출한 결과 흥행 기록을 경신할 수 있었다"며 "지정학적 리스크 속에서도 정책은행으로서의 우량한 신용도를 바탕으로 한국물의 견조한 입지를 확인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추성훈 야노시호 부부
  2. 2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강변북로 성수대교 추돌사고
  3. 3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4. 4손흥민 다큐멘터리
    손흥민 다큐멘터리
  5. 5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트럼프 알코올 중독자 성격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