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윤태호 웹툰 원작 그대로?"…디즈니+, '파인' 7월 공개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월트디즈니컴퍼니(이하 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디즈니+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이하 파인)'을 다음달 16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파인은 1977년 바다 속에 묻힌 보물선을 차지하기 위해 몰려든 근면성실 생계형 촌뜨기들의 속고 속이는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으로 류승룡, 양세종, 임수정이 출연한다. 영화 '범죄도시'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카지노' 등을 연출한 강윤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웹툰 '미생', '내부자들'을 선보인 윤태호 작가가 뭉쳤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과 영화 '극한직업'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류승룡이 촌뜨기들의 리더 ‘오관석’으로 분해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 여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두나!'에서 활약했던 양세종이 삼촌 오관석과 함께 보물을 찾아 나선 '오희동' 역할을 맡았다.

임수정의 경우 돈 굴릴 줄 아는 흥백산업의 안주인 ‘양정숙’으로 분했으며 김의성, 김성오, 홍기준, 장광, 김종수, 우현, 이동휘, 정윤호, 임형준, 이상진, 김민 등의 출연진이 가세해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공개한 출항 포스터에선 "1977년 신안 앞바다, 바다에서 돈 냄새가 난다"라는 카피와 함께 해상 위에 떠있는 선박과 그 주변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바다로 모여든 촌뜨기들의 예측 불가한 스토리를 암시하고 있다.

한편, 디즈니+는 다음달 16일 파인의 에피소드 3회를 먼저 공개한 후 일주일 마다 2회씩 순차 공개해 총 11개 에피소드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