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RM도 반했나봐”...스위스 아트 페어에 등장한 삼성 TV

매일경제 방영덕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byd@mk.co.kr)
원문보기
[사진출처 = 삼성전자]

[사진출처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19∼22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 페어 ‘아트바젤 인 바젤 2025’에서 삼성 아트 스토어를 활용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전시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 세계 42개국 280여개 갤러리가 참여한 이번 아트 바젤 인 바젤은 현대미술의 주요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트 페어다.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더 프레임’, 마이크로 LED, 네오(Neo) QLED 8K 등 프리미엄 스크린을 통해 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새로운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장에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아트 체험 공간인 삼성 라운지 ‘아트큐브’가 마련됐다. 삼성 아트 스토어의 ‘아트 바젤 인 바젤 컬렉션’ 작품이 디지털 아트워크로 재해석된 대형 LED 입구를 지나 아트큐브 내부로 들어서면 더 프레임 등 삼성 아트 TV 라인업으로 구성된 공간이 나타난다.

관람객이 아트 큐브에서 셀카를 촬영하고 전시된 작가 중 한 명을 선택하면 생성형 AI가 해당 작가의 화풍으로 나만의 ‘셀피’가 만들어진다.

삼성전자는 아트 바젤 인 바젤 출품작 가운데 38점을 삼성 아트 스토어 신규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삼성 아트 스토어 구독자들은 직접 스위스 바젤을 찾지 않아도 집 안에서 아트 바젤의 다양한 작품들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삼성 아트 TV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은 18일 아트 바젤 현장에서 특별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RM은 엄선된 작품들에 대한 자신의 시각을 공유하며 삼성 아트 TV 사용자들이 작품을 더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