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성공 개최를 위해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스포츠조선 남정석
원문보기
컴투스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개최를 우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과 컴투스 박영주 마케팅&콘텐츠 센터장.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개최를 우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과 컴투스 박영주 마케팅&콘텐츠 센터장.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아시아퍼시픽 컵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WC2025'의 아시아퍼시픽 컵이 오는 10월 18일 부산에서 개최됨에 따라, 대회의 성공적 운영과 지역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오후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컴투스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에서 개최될 아시아퍼시픽 컵을 위한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인프라 활용, 경기 운영 및 관련 업무 협력, 국내외 관람객 지원 및 지역 게임 문화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국내 팬들에게는 세계 전역의 유저가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현장감 있는 e스포츠 축제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SWC2025'는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연간 최대 규모 e스포츠 대회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6월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7~8월 예선을 거쳐 9~10월 지역 컵 본선,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다.

아시아퍼시픽 컵은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각지 대표 선수들이 출전하는 본선 경기로, 해당 경기의 상위 3명이 월드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며, 대회 전 과정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오는 30일까지 'SWC2025'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32 및 33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를 선발, 7월 말부터 본격적인 지역 예선 시즌에 돌입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북한 무인기 압수수색
  2. 2김상식호 3-4위전
    김상식호 3-4위전
  3. 3호남 서해안 대설
    호남 서해안 대설
  4. 4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임성근 음주운전 횟수
  5. 5어린이집 버스 사고
    어린이집 버스 사고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