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2005년생 아들 7억 예금은?" 민주 '주진우 재산 의혹' 역공 [현장영상]

JTBC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최고위원이 오늘(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습니다. 한 최고위원은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의혹 제기를 연일하고 있는 국민의힘 주진우 의원을 향해 "2005년생 아들이 7억원 이상의 예금을 보유하고 있다는데 국회의원 아빠 없는 사람은 어디 서러워서 살겠나"라고 직격했습니다.

+++

[한준호/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오는 24~25일 양일간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법정 기한 내에 인사청문회를 마칠 수 있도록 여야 간 협상이 이루어져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무총리 인청특위는 오늘 전체회의를 열어서 인사청문실시계획서 등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증인, 참고인 명단 논의는 조금 더 진행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속히 협상을 마무리하고 차질 없이 의결할 수 있도록 여야 모두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중략-

인청특위위원인 주진우 위원에 대해서 특별히 한 말씀 더 드리겠습니다. SNS에 김민석 후보자를 저격하는 메시지를 내면서 이렇게 적었더군요. '국회의원 아빠 없는 사람은 어디 서러워서 살겠나. 땡전 한 푼 없던 사람이 아들 국제고, 코넬대 보내는 건 기적 아닌가' 김 후보자의 자녀 관련 사항, 재산 형성 과정에 대해 각종 의혹을 제기한 주진우 의원, 얼마나 청렴결백한지 같이 한번 돌아봅시다. 어제 박선원 의원이 기자회견을 자청해서 주진우 의원의 재산 형성에 대해서 각종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인사청문회를 떠나 본인 의혹의 심각성이 매우 중대해 보입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지난해 4월 기준 공직자 재산신고상 주진우 의원과 가족 재산이 총 70여 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1999년 제41회 사법고시 합격한 이래 내내 검사생활을 해왔고 아버지 또한 공안부장까지 역임한 검사 출신이라는데 이런 재산 도대체 어떻게 형성된 겁니까. 더욱이 2005년생인 주진우 의원의 아들은 7억 원 이상의 예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 주진우 의원의 주장대로라면 국회의원 아빠 없는 사람은 어디 서러워서 살겠습니까. 동갑인 것으로 알려진 김민석 후보자 아들의 예금 보유액 200만 원의 370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이제 갓 20살 넘은 청년이 무슨 수로 억소리 나는 현금을 저축한 것인지 밝혀야 되겠습니다.


※ 텍스트는 실제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