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 전국 매장에 ‘보안 전문 상담사’ 배치

인더뉴스 이종현
원문보기
전국 모든 매장 '보안 전문 매장'으로 전환
악성앱 진단·치료부터 휴대폰 결제 차단…단말 초기화도 지원
고객에게 피싱 피해 예방법을 안내하는 LG유플러스 매장 내 'U+보안 전문 상담사'. 사진ㅣLG유플러스

고객에게 피싱 피해 예방법을 안내하는 LG유플러스 매장 내 'U+보안 전문 상담사'. 사진ㅣLG유플러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피싱·스미싱 등 디지털 범죄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1800여개 모든 매장을 'U+보안 전문 매장'으로 전환하고 전문 상담사를 배치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U+보안 전문 매장은 스미싱 문자 수신, 악성 앱 감염 등 위협이 의심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악성 앱 탐지와 휴대폰 결제 차단 등 조치를 제공합니다. 매장에 배치된 'U+보안 전문 상담사'는 고객의 피해를 진단하고 대처 방법을 안내하며 디지털 범죄 피해를 예방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맞춤형 상담과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U+보안 전문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가장 먼저 피해 상황에 대한 진단을 받습니다. U+보안 전문 상담사는 모바일 백신을 이용해 단말기 내 악성 앱 감염 여부를 진단하고 감염이 확인되면 즉시 악성 앱 삭제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은 피해 발생 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한 후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를 차단하는 조치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 이체 등 피해가 이미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이 빠르게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합니다. U+보안 전문 상담사는 피해 고객이 112나 금융기관 콜센터를 통해 지급 정지를 요청하도록 돕고 경찰이 발급한 '사건·사고 확인원'을 은행이나 카드사에 제출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는 전국 100여개 매장에서 운영 중인 'U+중고폰 진단 센터'를 통해 악성 앱에 감염된 스마트폰 초기화 서비스를 지원하며 전문 수리가 필요한 경우 제조사 A/S센터 안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의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를 활용한 예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익시오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는 스마트폰에 탑재된 온디바이스(On-Device) AI를 통해 통화 중 실시간으로 통화 맥락을 이해한 뒤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 대화를 탐지할 경우 팝업 메시지로 알림을 제공합니다.


김성길 LG유플러스 영업운영담당은 "U+보안 전문 매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모바일 디지털 범죄 사례를 알리고 피해 예방법을 안내함으로써 안심하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스미싱과 보이스피싱 등 지능화되는 통신 범죄로 인한 피해를 방지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