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4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지코, m-flo 협업곡 ‘EKO EKO’ 오늘(18일) 공개...‘열일’ 행보 잇는다

매일경제 금빛나 MK스포츠 기자(shine917@mkculture.com)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와 일본의 유명 뮤지션 m-flo가 협업한 신곡 ‘EKO EKO’가 18일 0시 공개됐다.

‘EKO EKO’는 다른 우주에 사는 두 사람이 마음의 주파수를 통해 공명하며 서로 메아리(에코)를 주고받고, 이를 통해 ‘너와 나만의 세계’로 날아간다는 러브송이다.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를 섞은 가사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함축한다. m-flo의 데뷔 25주년 기념 ‘loves’ 시리즈의 일환으로 기획된 곡이다.

지코는 작사, 작곡을 포함해 콘셉트 기획 등 작업 전반에 참여했다. 특히 한국어 가사 외에도 일본어 랩을 직접 작사해 눈길을 끈다. 지코는 특유의 차진 래핑으로 곡의 주제를 전달해 깊은 인상을 남긴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와 일본의 유명 뮤지션 m-flo가 협업한 신곡 ‘EKO EKO’가 18일 0시 공개됐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와 일본의 유명 뮤지션 m-flo가 협업한 신곡 ‘EKO EKO’가 18일 0시 공개됐다.


지코는 올 상반기 다채로운 곡 작업으로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애쉬아일랜드의 ‘괜찮아 (Feat. ZICO)’, 기리보이의 ‘My Job is Cool (Feat. ZICO, J-Tong)’ 외에도 지난 3월 발매된 블랙핑크 제니의 첫 솔로 정규 앨범 ‘Ruby’ 타이틀곡 ‘like JENNIE’의 작사, 작곡을 함께했다. 또한 그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미니 4집 ‘No Genre’가 밀리언셀링을 달성하면서 ‘히트 메이커’ 명성을 다시금 증명했다. 이에 더해 m-flo와의 협업곡까지 선보이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지코의 ‘열일’은 계속된다. 18일 오후 10시 일본의 인기 유튜브 채널 ‘THE FIRST TAKE’에서 m-flo, 에일과 함께 ‘EKO EKO’의 라이브 무대를 처음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여러 콘텐츠에 모습을 드러내며 신곡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7월 5~6일에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ZICO FANMEETING ’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준호 김지민 결혼식
    김준호 김지민 결혼식
  2. 2김소영 오상진 결혼생활
    김소영 오상진 결혼생활
  3. 3광명 아파트 화재
    광명 아파트 화재
  4. 4김승우 김남주 부부
    김승우 김남주 부부
  5. 5이준영 음주운전
    이준영 음주운전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