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노인학대예방 홍보대사' 최재원, 배우 최초 두번째 대통령 표창

조이뉴스24 김양수
원문보기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최재원이 이재명 대통령 첫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재원의 소속사 블루드래곤 엔터테인먼트는 "최재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평소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온 최재원의 노력이 인정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배우 최재원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

배우 최재원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



배우 최재원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

배우 최재원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사진=블루드래곤엔터테인먼트 ]



지난 13일 열린 제9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최재원은 이재명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2010년 노인학대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오랜 세월 노인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노인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또한 이번 수상은 이재명 대통령 취임 후 첫 표창 사례다.

최재원은 "처음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노인인권증진과 노인학대예방에 대한 일이라고 해서 막연하기도 하고 뭘 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 시키는 것만이라도 열심히 해보자라고 시작한 게 16년째"라고 했다.

이어 "주최 측에서 배우 중에 대통령 표창을 두 번 받은 것은 최초라고 해 더욱 영광이었다. 무엇보다 사랑하는 어머니께서 가문의 영광이라며 내 카드로 한 턱 내도 되겠냐며 무척 좋아하셔서 기쁨이 배가 되었다"라고 솔직하면서도 벅찬 소감을 밝혀 기분 좋은 웃음을 전했다.

최재원은 앞서 2003년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세정협조자상을 통해 첫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2012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과 함께 20개 이상의 단체 정기적 기부,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오디오북 녹음,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배달,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봉사 등 소외 계층에 대한 끝없는 관심과 애정을 인정받으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KBS 슈퍼탤런트 1기로 선발되어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후 '좋은나라 운동본부' 양심맨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최재원은 연기자와 MC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현재 SBS 골프 채널 '당신이 골프를 잘하는 이유'와 TV조선 '건강한 집'을 진행 중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