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9 °
JTBC 언론사 이미지

'차별금지법' 외신 질문 수차례…김민석 후보자 입장은 [소셜픽]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어제(17일) 외신 기자들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외교 문제에 대한 질문이 주로 오갔지만, 특히 차별금지법에 대한 질문이 여러 차례 나왔습니다.

[김민석/국무총리 후보자 : {과거에 LGBT 커뮤니티에 대해 반대하는 언급을 하셨고, (차별금지법이) 민주당 정권 20년 전부터 시작된 건데요. 성 정체성에 따른 차별이 없어야 된다고, 명기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제가) 생각하는지 물어보셨나요?]

어제(17일) 외신기자간담회에서 뉴욕타임즈 등 외신은 김 후보자가 차별금지법에 어떤 입장인지 물었습니다.

언론을 통해 김 후보자가 법안에 반대한다는 것이 알려졌고, 지난 주말 서울에서 퀴어퍼레이드가 열린 시점과도 맞물린 겁니다.

[김민석/국무총리 후보자 : 자신의 개인적인 또는 종교적인 신념에 기초해서 차별금지법을 비판할 때 자신이 처벌을 받는 것 아닌가 하는, 그러한 또한 절박한 반대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김 후보자는 어떤 차별도 존재해선 안 된다면서도 입법을 위해서는 많은 사회적 대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법안을 대표 발의했던 장혜영 전 의원은 18년 동안 11차례나 발의된 법안이 국회 소위에서 심의되지도 못한 것이 차별이라면서 총리에게 사회적 합의를 만들 책무가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한편, 어제 차별금지법 제정연대는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라는 1만 729명의 서명을 대통령실에 전달했습니다.


[화면출처 기독교신문 엑스 'equalact']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