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JTBC 아침& / 진행 : 정재우
■ 저작권은 JTBC 뉴스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지방 소멸',수도권에 인구가 집중된 우리 나라에서 여러 지자체가 겪고 있는 위기입니다. 산업시설과 교육 인프라를 지방으로 나눌 수 있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공약이 주목을 받는 이유인데요. 특히 수도권 일극체제를 극복하고 전국을 이른바 5개의 초광역권과 3개의 특별시, 이른바 '5극 3특'으로 나눠 발전시킨다는 방안에 관심이 쏠립니다.
서울에서 가장 먼 서남해안 끝에 자리한 섬, 진도군 김희수 군수로부터 지역이 겪는 위기의 현실이 어떤지, 그리고 극복 방안은 무엇이 있을지 들어보겠습니다.
Q '보배섬' 진도 , 어떤 곳인가?
Q 줄어드는 지방 인구…진도군의 현실은?
Q 세월호 참사…진도에 끼친 영향은?
Q 새 정부에 바라는 점은?
Q 진도에 '철도 교통망' 개선 이유?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日 반도체, ‘퍼주기 논란’ 넘어섰다···민간 19조 배팅한 이유 [AI 프리즘*기업 CEO 뉴스]](/_next/image?url=https%3A%2F%2Fstatic.news.zumst.com%2Fimages%2F111%2F2025%2F12%2F13%2F7fe24ec5eb834f938a3a9e0f412c680c.jpg&w=384&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