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K, 지주사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이 주가 상승 견인…목표가 52%↑”

이투데이
원문보기
SK 서린빌딩.

SK 서린빌딩.


유안타증권은 18일 SK에 대해 하반기까지 그룹 내 구조조정을 통한 리밸런싱 효과로 재무구조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7만 원에서 26만 원으로 52.9% 상향한다고 밝혔다. 전일 기준 현재 주가는 19만8500원이다.

하반기까지 사업 및 포트폴리오 조정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이 이어질 전망이다. 1분기 SK스페셜티 매각에 따른 2조6000억 원의 처분이익이 인식되며 별도 순차입금은 작년 말보다 2조 원 넘게 감소한다.

지난달 13일에는 SK가 보유한 반도체 소재 계열사인 SK트리켐(지분 65%), SK레조낙(51%), SK머티리얼즈제이엔씨(51%)와 SK머티리얼즈퍼포먼스(100%)를 SK에코플랜트에 현물출자 및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SK실트론에 대한 매각 작업도 병행되고 있다.

지주사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이 당분간 주가 상승을 견인할 전망이다. 2026년까지 최소 주당배당금(DPS) 5000원, 시가총액의 1~2% 규모 자사주 매입·소각 또는 추가 배당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주주가치 제고 의지를 밝혔다.

이승웅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최근 상법개정, 자사주 의무소각, 배당소득 분리과세 등 제도적 환경 변화에 따른 지주사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정회인 기자 (hihell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3. 3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4. 4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5. 5손흥민 토트넘 계약
    손흥민 토트넘 계약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