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리플(XRP) 코인, SEC 최신 소식에 쏠리는 눈과 귀"

국제뉴스
원문보기
[송성희 기자]

암호화폐 시장에서 리플(Ripple)과 그 토큰인 엑스알피(XRP)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4년간 이어진 법적 분쟁이 합의 국면에 접어들고,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생태계 확장이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SEC와 리플 간의 법적 분쟁은 합의 국면에 진입하며 XRP의 불확실성 해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합의안에는 리플이 지불할 벌금이 기존 1억 2500만 달러에서 5000만 달러로 감액되고, 과거 영업 금지 명령이 해제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판사의 최종 서명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XRP 지지 변호사 존 디튼은 해당 합의 승인 가능성을 70%로 내다봤다.

이 합의가 승인될 경우 XRP는 증권이 아니라는 기존 판결을 유지한 채 법적 분쟁을 종결할 수 있게 된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XRP 생태계는 확장 중이다. 카르다노(Cardano)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은 XRP 기반 스테이블코인 RLUSD와의 통합 계획을 공식화했다. XRP와 RLUSD가 카르다노 지갑 '레이스(Lace)'에 통합될 예정이며, 탈중앙화 금융(DeFi) 등과 연계해 실사용 기반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EC와의 합의 가능성과 카르다노와의 기술 통합 추진 소식은 XRP 생태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이재성 16강 진출
    이재성 16강 진출
  3. 3윤석화 별세 오보
    윤석화 별세 오보
  4. 4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통일교 전재수 금품수수
  5. 5김정은 자력갱생
    김정은 자력갱생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