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1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로제, 美빌보드 ‘핫100’ 최장 차트인 기록 경신...34주 연속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로제와 브루노 마스 협업곡 ‘아파트’ 앨범 재킷. 사진ㅣ더블랙레이블

로제와 브루노 마스 협업곡 ‘아파트’ 앨범 재킷. 사진ㅣ더블랙레이블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빌보드 차트에서 34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며 K팝 신기록을 세웠다.

미국 빌보드가 17일(현지시간) 공개한 메인 송 차트인 ‘핫 100’ 최신차트(6월 21일자) 예고 기사에 따르면, 로제의 ‘아파트’는 전 주와 동일한 24위에 랭크됐다.

이로써 ‘아파트’는 지난해 10월 발매 이후 34주 연속 ‘핫 100’에 이름을 올리며 K팝 아티스트 중 최장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는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 타이틀곡 ‘후’(Who)가 세운 33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뛰어넘는 수치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아파트’는 발표 직후 ‘핫 100’에 8위로 데뷔하며 흥행을 예고했다. 해당 순위는 K팝 여성 가수 최초의 기록이다. 이후 서서히 순위가 하락했으나 다시금 역주행하며 글로벌 인기를 구가했다. 그의 최고 순위는 3위다.

‘아파트’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했다. 로제의 솔로 1집 ‘로지(rosie)’ 수록곡으로 ‘아파트 아파트∼’라는 중독적인 후렴구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아파트’는 빌보드뿐만 아니라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차트도 4위로 진입,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같은 흥행 기록을 쓴 로제 역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5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아파트’가 포함된 로제의 정규 1집 ‘로지’ 역시 발매와 동시에 반향을 일으켰다. ‘로지’는 로제의 전곡 작사·작곡 참여로 화제가 되었으며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함으로써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또 한번 갈아치웠다.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올해 완전체 활동을 예고한 상태로 7월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해변 총기 난사
    시드니 해변 총기 난사
  2. 2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3. 3쿠팡 청문회 불출석
    쿠팡 청문회 불출석
  4. 4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김종민 감독 여자부 최다승
  5. 5김혜경 여사 조계사 방문
    김혜경 여사 조계사 방문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