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대통령실 "홈페이지 복구 작업 중…김건희 사진 모두 삭제돼 있었다"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원문보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한 이재명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각)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로 향하는 공군 1호기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한 이재명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각)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로 향하는 공군 1호기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대통령실이 윤석열 정부가 대통령기록관으로 넘겨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든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았다고 17일 밝혔다.

대통령실이 당초 홈페이지를 만든 업체와 협업해 사이트를 다시 열어볼 수 있도록 연계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김건희 여사의 사진은 전 정부가 모두 지웠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7일 오후 용산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사이트 소스코드까지 모두 삭제했다고 보도가 됐지만 그런 건 아니다"며 "대통령기록관에 홈페이지 자체를 넘겨 들어갈 수 없도록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홈페이지를 만든 업체와 홈페이지를 쓸 수 있도록 복원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일부 내용은 삭제한 것으로 파악됐는데, 특히 김건희 여사 사진은 모두 삭제돼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복구 방안을 찾은 덕분에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것처럼 수천억원의 혈세가 투입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이재명 정부가 강조한 실용 정부 기조대로 (적은 돈으로) 기존 홈페이지를 잘 살려보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홈페이지 갈무리

대통령실 홈페이지 갈무리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