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회 곳곳에 온기 전해지길" 신한銀, 2억원 기부

파이낸셜뉴스 박소현
원문보기
정상혁 신한은행장(오른쪽)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지난 16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적십자회비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정상혁 신한은행장(오른쪽)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지난 16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적십자회비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산불·집중호우 피해 지원 △재난취약계층 냉난방물품 지원 △위기가정 대상 생계·의료·교육 지원 등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2007년 대한적십자사와 맺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외 재해·재난 구호, 취약계층 지원, 임직원 헌혈 및 봉사활동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64억원의 기부금과 물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및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월 경북 산불 피해 이재민과 현장인력을 위해 구호셸터 및 구호급식 등을 지원했다. 대구경북 지역본부 임직원 30여명이 안동체육관에서 이재민을 위한 긴급 급식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