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8.1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수당으로 외제차 샀다”…미모의 쇼호스트 이솔지가 밝힌 연봉의 비밀

매일경제 이상규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boyondal@mk.co.kr)
원문보기
배우 김성은이 쇼호스트라는 직업의 세계에 대해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 = 김성은 유튜브 채널]

배우 김성은이 쇼호스트라는 직업의 세계에 대해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 = 김성은 유튜브 채널]


배우 김성은이 쇼호스트라는 직업의 세계에 대해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성은은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햅삐 김성은’에 “김성은 CJ 온스타일 사옥 투어?! 구내식당부터 올리브영 꿀템까지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김성은은 쇼호스트 이솔지, 구도은과 CJ 온스타일 사옥을 돌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쇼호스트는 원래 기본 월급이 있고 수당이 있는 거냐”는 김성은의 질문에 이솔지는 “저희 때와 도은이 때랑은 카운트가 다를 거다. 인턴 두 달이 있었는데, 월급이 80만원이었다”며 “두 달 버티고 2년 동안 계약직”이라고 11년전 이야기를 언급했다.

그는 이어 “다음부터 풀리는데 그때 당시 10만원인가로 시작했다”며 “대신 기본급이 있다. 회당 페이가 10만원 시절에 제가 여길 왔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매년 연봉을 능력치로 올렸다는 이솔지는 “사람들이 연봉을 물어보는데 저희가 야구선수랑 똑같다”며 “4번타자면 연봉이 계속 오르는 거고 그냥 2군이면 좀 더 안오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당으로 외제차를 샀다는 그는 “한방에 다 받을 연차는 아니고, 이정도 사도 되겠다 싶어서 샀던 것”이라고 겸손해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야 내란재판부
    여야 내란재판부
  2. 2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3. 3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앤더슨 디트로이트 계약
  4. 4로버츠 오타니 타자
    로버츠 오타니 타자
  5. 5서유리 악플러 처벌
    서유리 악플러 처벌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