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OSEN 언론사 이미지

'득남' 손연재 "자연분만 훗배앓이 생리통 100배...산후조리원 회의적" [순간포착]

OSEN
원문보기

[OSEN=연휘선 기자]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출산 후 산후조리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16일 손연재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왜 아무도 안 알려줬냐고요~ 손연재 임신, 출산썰 대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손연재는 아들 준연 군의 임신과 출산 과정에 대해 생생하게 밝혔다.

자연분만을 선택했던 손연재는 "제가 회복이 빠르니까 자궁수축이 빠르게 됐나 보더라"라며 극심했던 출산 후 훗배앓이에 대해 고백했다. 그는 "생리통 제일 심할 때의 100배"라며 "그걸 계속 하니까 지나가는 돌멩이도 화가 난다. 돌멩이가 지나가진 않지만 그만큼 말도 안 되게 화가 났다"라며 웃었다.


손연재는 "그만큼 진짜 힘들구나 느꼈다"라고 털어놓은 손연재는 정작 산후조리원에 대해서는 회의적이었다. 그는 "정말 개인적인 의견인데 아기를 다시 낳으면 조리원에 대해서는 고민이 된다"라고 조심스레 말했다.

그는 "저는 산후조리원 밥이 전복갈비탕 이런 게 나오는데 못 먹겠더라. 저는 초등학생 입맛이다. 그리고 저는 자유가 좀 없었다. 나가지도 못하고 사람도 못 만나고. 그래서 둘째를 낳는다면 조리원에 대해 고민해보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둘째 계획은 있을까. 손연재는 "원래는 없었다. 그런데 아이를 낳고 이렇게 예쁜 천사같은 아이가 또 있다면 어떨까 생각하게 된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더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출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