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울진군, 제4회 체리 품평회 성료…체리 산업 경쟁력 강화

메트로신문사 손기섭
원문보기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울진체리연구회 주관으로 열린 '제4회 울진 체리 품평회 및 홍보 행사'를 지난 16일 울진바지게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울진산 체리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체리 재배 농가의 품질 향상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품평회 현장에서는 품종 전시와 시식, 판매 부스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관람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체리연구회 회원들이 출품한 좌등금, 라핀 등 다채로운 품종이 전시돼, 방문객들이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현장에서는 신선한 체리를 맛보려는 발걸음이 이어지며 울진 체리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울진 지역은 해양성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 덕분에 체리 재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현재 30여 농가에서 약 11헥타르 규모로 체리를 재배하고 있다.

군은 체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간이비가림시설 지원, 인공수분을 위한 꽃가루 기자재 보급 등 품질 개선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기후 변화에 대응해 라핀, 스키나, 블랙골드 등 자가결실이 가능한 품종으로의 전환도 병행 중이다.

또한 울진군 유통회사는 체리 유통망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어, 생산과 유통이 조화를 이루는 체리 산업 기반이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품평회가 울진 체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고품질 체리 생산·유통에 점진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