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명지대-국방전산정보원, 국방과학기술 협력 MOU 체결

아시아투데이 김형준
원문보기
명지대학교-국방전산정보원 업무협약 기념사진/명지대학교

명지대학교-국방전산정보원 업무협약 기념사진/명지대학교



아시아투데이 김형준 기자 = 명지대학교는 지난 9일 국방·안보 분야의 국방과학기술 협력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방전산정보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명지대 선정원 대학원장을 비롯한 이준영 대학원교학처장, 류연승 보안경영공학과 등 대학 주요 관계자, 국방전산정보원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안보 분야의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학술 세미나 등 공동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다. 이를 기반으로 양 기관은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국방 분야의 연구 및 교육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선정원 명지대 대학원장은 협약식에서 "명지대 대학원은 국방 및 방위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특화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부의 정보화 및 자원관리 체계를 담당하는 국방전산정보원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선 원장은 이어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방과학기술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국가안보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명지대 대학원은 보안경영공학과, 방산안보학과, 융합보안안보학과를 운영하며 방위산업, 국방보안, 산업보안, 사이버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석·박사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2년 신설된 방산안보학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방위산업의 안보 분야에 특화된 학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융합형 안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