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6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與 김병기, 野 송언석 만나 "말보단 실천…자주 만나는 국회 만들 것"

머니투데이 김도현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6.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6.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송언석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와 만나 "야당과의 협력·협치는 필수"라며 "싸움보단 해법, 말보단 실천이 국회가 존재하는 이유인 만큼 앞으로 자주 만나는 국회를 만들어가겠다"고 17일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송언석 원내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경제는 흔들리고 민생은 한계선을 넘어가고 있다. 정치는 늦으면 무책임이란 비난을 받게 되는데 여당으로서 민주당은 늘 행동하고 해법부터 실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송언석 원내대표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어제(16일) 통화로 서로 의견을 나누고 덕담도 주고받았다"며 "(송 원내대표가) 야당을 대표하는 위치에 서게 된 만큼 (자리의) 무게와 책임감이 크실 것이라 생각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송 원내대표가 수락 연설에서 '퇴행은 안 된다'고 한 말은 지금의 정치가 반드시 새겨야 한다고 생각된다"며 "저 또한 경청하고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은 과거가 아닌 방향을 묻고 있다. 정권이 바뀌어도 국회는 늘 국민 삶의 최전선에 있어야 한다"며 "(송 원내대표도) 국민의 부름에 답할 준비가 돼 있으리라 믿는다"며 "송 원내대표는 예산·정책통인 만큼 국정 운영의 현실을 잘 아실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도현 기자 ok_kd@mt.co.kr 이승주 기자 gree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