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양심맨' 최재원, 2번째 대통령 표창 수상…"가문의 영광"

이데일리 최희재
원문보기
노인학대예방 홍보대사 활동
2003년 이어 두 번째 수상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최재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최재원

최재원


최재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가문의 영광. 15년 동안 함께 동행해준 선태 브로께 진심을. 가족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최재원은 13일 진행된 제9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정부는 이번 기념식에서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예방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개인과 단체에 대해 정부포상 7점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33점을 수여했다.

최재원은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 노인학대 예방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노인보호전문기관 종사자 교육 및 노인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등에 적극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쳐왔다.

(사진=최재원 SNS)

(사진=최재원 SNS)


최재원은 지난 2003년 제37회 납세자의 날 세정협조자상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그는 2001년부터 6년 동안 KBS ‘좋은나라 운동본부’에서 ‘최재원의 양심추적’이라는 코너를 진행하며 ‘양심맨’으로 사랑받았다.

두 번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최재원의 모습에 많은 이들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최재원은 1995년 KBS 슈퍼탤런트 1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드라마 ‘첫사랑’, ‘논스톱’, ‘불멸의 이순신’ 등에 출연했으며 ‘으라차차 녹색시대’, ‘호루라기’, ‘알토란’, ‘건강한 참견’ 등 다수의 시사교양프로그램을 통해 안방극장을 찾았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충무로역 인근 화재
    충무로역 인근 화재
  3. 3통일교 특검 추천권
    통일교 특검 추천권
  4. 4이재명 성탄 예배
    이재명 성탄 예배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