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금주를 부탁해' 종영 앞두고 마지막 OST 공개…'애틋 여운'

전자신문
원문보기
사진=CJ ENM

사진=CJ ENM


tvN 월화드라마 '금주를 부탁해'가 마지막 OST를 선물한다.

드라마 제작진은 17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금주를 부탁해' OST Part 6 '삶의 그늘'과 영어 버전 'If waves take you'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날 종영하는 '금주를 부탁해'는 스스로를 상식적인 애주가라 여겨왔던 한금주(최수영 분)가 술을 증오하는 첫사랑 서의준(공명 분)과 재회하며 금주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최수영과 공명이 호흡을 맞춘 로맨스에 따뜻한 가족애가 어우러지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의 마지막 OST를 장식하는 '삶의 그늘'은 가수 권인서가 가창에 참여했다.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한 외로움과 회한, 그 모든 감정을 조용히 가슴에 묻고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노래로, 권인서의 절제된 감성과 맑은 음색이 과장되지 않은 표현 속에서 더욱 깊은 울림을 전한다.

특히, 이 곡의 가사는 '금주를 부탁해'를 연출한 장유정 감독이 직접 써 의미를 더했다.

함께 공개되는 영어 버전 'If waves take you'는 피아노와 스트링 중심의 잔잔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Hold on tight, through it all”이라는 후렴구는 결국 함께 버티고 끝까지 곁에 있겠다는 깊은 약속을 담아, 드라마가 전한 따뜻한 위로를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한편, 지극히 상식적인 애주가라 자부하던 한 여자가 술을 혐오하는 첫사랑과 재회하며 금주에 도전하는 맨정신 사수 로맨스 드라마 '금주를 부탁해'의 OST Part 6 '삶의 그늘'과 영어 버전 'If waves take you'는 이날 낮 12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