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스나이퍼’, 국내 메일보안 첫 CSAP 표준등급 획득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조원희)는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 ‘스팸스나이퍼(SpamSniper)’가 국내 메일보안 중 처음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SAP는 민간기업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보안 인증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평가·인증을 담당하며 공공시장에 진출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한다.

스팸스나이퍼가 획득한 CSAP는 SaaS 표준등급이다. 표준등급은 관리적·기술적 및 공공기관용 추가 보호조치를 포함한 총 13개 분야, 79개의 통제 항목을 검증한다. SaaS 간편등급(11개 분야, 31개 통제항목) 대비 약 2.5배 이상 많은 통제 항목을 평가해, 이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스팸스나이퍼는 스팸·바이러스 메일 등 악성메일을 차단하고, 필터링 엔진으로 신·변종 메일 공격을 차단하는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GS인증, CC인증을 받은 스팸스나이퍼가 이번 CSAP까지 획득함으로써 공공 메일보안 클라우드 사업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봤다.

조원희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신뢰성 검증이 요구되는 CSAP 인증을 국내 메일보안 최초로 획득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국내 메일보안 리더로서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메일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의 디지털 전환 및 SaaS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