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제주항공, 생성형 AI 기반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 '하이제코' 도입

더팩트
원문보기

맞춤형 여행 안내·다국어 상담·누리집 통합 검색

제주항공은 지난 2023년 12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24시간 상담 챗봇 운영체계를 최근 고도화한 하이제코를 도입한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지난 2023년 12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24시간 상담 챗봇 운영체계를 최근 고도화한 하이제코를 도입한다. /제주항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제주항공이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 기반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 '하이제코(HI JECO)'를 도입해 시장 입지를 강화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2023년 12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24시간 상담 챗봇 운영체계를 최근 고도화한 하이제코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맞춤형 여행 안내와 다국어 상담, 누리집 통합 검색 등 기능을 추가했다.

하이제코는 지난해 제주항공 임직원 제안·투표를 통해 지어진 이름이다. 제주 남방큰돌고래를 모티브로 한 제주항공의 친환경 여행캠페인 캐릭터 '제코'가 더 높이 비상하고 발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제주항공은 하이제코를 통해 직접 찾기 어려운 정보를 빠르고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챗봇 내에서 상담사 연결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개인 여행 성향과 경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여행 안내도 한다.

하이제코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등 전 세계 모든 언어로 상담이 가능하다. 지난 3월부터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표출됐던 대표 언어에 중국어를 추가해 중국어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하이제코 도입 이후 언제 어디서든 즉각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해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향후 실시간 운항 정보 확인 등 내부 시스템을 연동해 활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논란
    통일교 특검법 논란
  2. 2WBC 오타니 대표팀
    WBC 오타니 대표팀
  3. 3연말정산 혜택
    연말정산 혜택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