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CC 이승현·전준범↔현대모비스 장재석 2대1 트레이드 단행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이승현 / 사진=DB

이승현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승현과 전준범이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로 트레이드 됐다. 장재석은 부산 KCC 이지스 유니폼을 입는다.

현대모비스와 KCC는 17일 2대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승현, 전준범은 KCC를 떠나 현대모비스로 향하며, 현대모비스 소속이었던 장재석은 KCC 유니폼을 입게 됐다.

이승현은 2014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1순위로 고양 오리온스에 입단했다. 포지션 대비 좋은 슈팅 능력을 보유했으며, 높은 수비 적극성을 갖춘 선수다. 지난 2024-2025시즌 54경기에 출전해 평균 29분 24초를 뛰며 9.5득점 2.3어시스트 5.2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전준범은 지난 2013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9순위로 현대모비스에 입단했다. 뛰어난 슈팅능력을 바탕으로 현대모비스에서 6시즌 활약한 뒤 2021년 KCC로 이적했었다. 지난 시즌 40경기에서 평균 16분 4초를 뛰며 5.2득점 1.0어시스트 1.5리바운드를 기록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승현 선수는 KBL 최고의 4번 포지션 선수로서 공격 옵션과 수비 전술 다양화가 가능하다. 지치지 않는 체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골밑 수비와 득점 능력을 모두 갖춰 현대모비스 전력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전준범 선수는 현재 취약 포지션인 스몰포워드 자리를 보강하기 위해 영입했다"고 밝혔다.


장재석은 2012년 KBL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부산 KT에 입단했으며, 고양 오리온, 현대모비스를 거쳐 KCC로 팀을 옮기게 됐다.

KCC는 "장재석의 영입으로 골밑의 높이 보강과 리바운드와 수비에서 안정감을 더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