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트럼트 조기 귀국' 한미 정상회담 무산 가능성…대통령실 "상황 확인 중"

아시아경제 임철영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추진했던 한미 정상회담이 1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조기 귀국으로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이란 간 무력 충돌이 격화하면서 이날 밤 조기 귀국키로 결정하면서다. 대통령실은 상황을 더 확인하는 중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미국과 정상회담이 사실상 내일로 예정돼 있었다. 시간까지 확정이 된 상태였다"면서 "(트럼프 조기 귀국) 속보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상황을 확인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그간 이 대통령은 17일 G7 정상회의를 계기로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이 이뤄질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조기 귀국을 선택하면서 회담 가능성이 크게 낮아졌다는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귀국 전 이 대통령과 대면 만남을 가질 수 있어 회담 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라는 관측도 나오지만, 대통령실은 이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내놓지 않았다.

반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만남은 성사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한일 정상회담에 대해서는 꽤 구체적인 진척이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캘거리(캐나다)=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4. 4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5. 5미국 엡스타인 파일
    미국 엡스타인 파일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