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워치, 항산화 측정·수면 가이드 강화…헬스케어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갤럭시워치5 [사진: 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사진: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 갤럭시워치가 수면 관리, 러닝 코칭, 항산화 수준 측정 기능을 추가하며 웨어러블 헬스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16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워치에 대대적인 건강 기능 업그레이드를 적용할 예정이다.

갤럭시워치와 삼성 갤럭시 S25 울트라는 이미 수면 추적 및 에너지 점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새로운 '베드타임 가이드'(Bedtime Guidance)는 불규칙한 일정으로 수면 패턴이 흐트러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설계됐다.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취침 시간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이는 개인의 수면 패턴에 따라 동적으로 변하는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워치의 '러닝 코치'(Running Coach) 기능은 사용자의 현재 체력 수준을 분석해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력 점수를 산출한 후, 스포츠 의학 전문가들과 협력해 최적의 훈련 계획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삼성헬스 총괄 박 혼 박사(Dr. Hon Pak)는 "사람들이 지나치게 무리하거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심혈관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강화된다. '혈관 부하'(Vascular Load) 기능은 사용자의 심혈관 스트레스를 추적해 장기적인 건강 상태를 평가하며, 수면 중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심장 건강의 변화 추이를 감지한다. 가장 흥미로운 업데이트는 항산화 지수를 측정하는 기능이다. 갤럭시워치는 LED 센서를 활용해 베타카로틴과 항산화 물질을 분석하며, 1~100점의 점수를 제공한다.

박 혼 박사는 "에너지 점수가 도입된 이후 삼성헬스의 주간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며 "갤럭시 링은 화면이 없는 단순한 형태와 긴 배터리 수명으로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