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리움미술관 휴관일에 문 열렸다…다문화가정 170명 초청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삼성문화재단, 용산구가족센터 등 9개 기관과 협력



리움미술관, 다문화 가족 초청 미술관 관람 행사 (제공=삼성문화재단)

리움미술관, 다문화 가족 초청 미술관 관람 행사 (제공=삼성문화재단)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삼성문화재단(이사장 김황식)이 다문화가정 170여 명을 리움미술관에 초청하는 관람행사를 지난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리움미술관은 참석자들이 쾌적하고 여유롭게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정기 휴관일인 월요일에 행사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관람에 앞서 더욱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미술관과 전시를 소개 받았다. 이후 ‘고미술 상설전’, ‘현대미술 소장품전’, 피에르 위그 개인전 ‘리미널’(Liminal)을 자유롭게 관람했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리움미술관 재개관 이후 10번째로 마련한 초청 프로그램이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것은 두 번째다.

이번 행사는 가족의 다양성과 지역사회 간 교류에 초점을 맞춰 용산구가족센터를 비롯해 이태원글로벌빌리지센터, 용문동주민센터, 이촌글로벌빌리지센터, 마리이주여성쉼터 등 용산 지역 내 다양한 기관이 함께 했다.

한선규 용산구가족센터 센터장은 "다문화가정의 비중이 높아지는 만큼 이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사회적 포용성이 중요하다"며 "리움미술관의 초청행사는 구성원들이 소속감과 상호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류문형 재단 대표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분들이 리움미술관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열린 미술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동혁 단식 농성
    장동혁 단식 농성
  2. 2김민재 뮌헨 1호골
    김민재 뮌헨 1호골
  3. 3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부천 금은방 살인사건
  4. 4김도영 연봉 삭감
    김도영 연봉 삭감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