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KT-AI스페라, 차세대 보안 솔루션 시장 확대 위한 협약 체결

인더뉴스 이종현
원문보기
B2B 영업망 및 영업 노하우 활용해 공공 분야 고객 발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유서봉 KT Enterprise부문 AX사업본부장(오른쪽)과 강병탁 AI스페라 대표. 사진ㅣKT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유서봉 KT Enterprise부문 AX사업본부장(오른쪽)과 강병탁 AI스페라 대표. 사진ㅣKT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사이버 전문 보안기업인 AI스페라와 ASM(공격표면관리) 기반의 차세대 보안 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ASM은 외부에 노출된 기업의 디지털 자산을 실시간으로 탐지한 후 잠재적인 위협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차세대 보안 기술입니다. 공격자의 시각에서 외부에 노출된 기업의 IT 자산 중 공격할 만한 포인트를 미리 확인해 제거하는 방식으로 IT 인프라가 복잡해진 최근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T는 AI스페라와 함께 차세대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AI스페라의 ASM 솔루션에 KT의 AI·클라우드 등 AICT 역량을 접목해 기술 안정성과 고객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고 솔루션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KT는 '클린존', 'Secure UTM', 'AI메일보안' 등 AI 기반의 기업 전용 보안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이를 토대로 AI스페라와 함께 공공 분야에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고 ASM 솔루션을 개념검증(PoC) 형태로 제공해 실사용자의 피드백을 확보하는 게 목표입니다.

AI스페라는 국내 최초로 구독형 보안 서비스 모델(SECaaS)을 적용한 '크리미널IP'를 통해 ASM과 위협 인텔리전스(TI)를 통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병탁 AI스페라 대표는 "KT와의 협력으로 ASM 솔루션의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KT의 IT인프라를 활용한다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이라며 "양사의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모색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유서봉 KT Enterprise부문 AX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협력은 국내 보안 기술 시장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KT의 B2B 영업망과 클라우드 인프라가 AI스페라의 보안 기술력과 만난다면 국내 보안 산업의 경쟁력을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호남 애정
    이재명 호남 애정
  2. 2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3. 3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4. 4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프로농구 정관장 가스공사
  5. 5우크라 유조선 공습
    우크라 유조선 공습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