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S증권 "리노공업, 2분기 깜짝 실적 예상⋯목표가 17%↑"

이투데이
원문보기

LS증권은 17일 LS에 대해 올해 2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4만8000원에서 5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정홍식 LS증권 연구원은 “리노공업의 2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이 전년 대비 41.1% 증가한 1002억 원, 영업이익이 39.4% 늘어난 463억 원”이라며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반도체 검사용 소켓(IC Test Socket) 부문에서 고성장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현재 글로벌 테스트 소켓 상황을 고려했을 때,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에 이어 모바일 부문에서 공급 증가와 함께 신규 정보기기(IT) 디바이스 소켓 공급이 동시 확대되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단기적으로 기대치 이상의 실적 기대감이 있는 한편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내년 4분기 공장 이전 모멘텀이 있다”며 “리노공업의 공장 이전은 단순 생산시설(CAPA) 증설로 해석하기보다 전방 고객사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소켓 다각화 관점에서 더 중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년 이후 동사는 글로벌 IT 디바이스의 환경 변화에 연동해 다양한 제품의 소켓 개발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윤혜원 기자 (hwy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3. 3박보검 보검 매직컬
    박보검 보검 매직컬
  4. 4판사 이한영 시청률
    판사 이한영 시청률
  5. 5손흥민 후계자
    손흥민 후계자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