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전 19개 바이오기업 '2025 바이오USA' 참가…투자유치 기대

연합뉴스 김준호
원문보기
이장우 대전시장, 지역 기업 격려…'바이오 창업 지원' 랩센트럴도 방문
2025 바이오USA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 바이오USA 참석한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스턴=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지난 10일부터 북미 지역을 순방 중인 이장우 대전시장이 16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2025 바이오USA'를 찾아 국내외 기업과 기관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 행사는 이날부터 19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며, 국내 기업은 역대 최대인 80여개사가 참가했다.

대전 지역 기업으로는 바이오니아와 알테오젠 등 7개 상장사를 비롯해 리벤텍, 진코어 등 총 19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장우 시장은 한국관을 방문하고 보건산업진흥원, 한국바이오협회 등 주요 바이오 유관기관 부스에서 대전과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또 대전 지역 기업인 알테오젠과 바이오니아 부스를 찾아 현지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격려했다.

전시관 내에서는 세계적 권위의 바이오 전문 미디어인 바이오센추리(BioCentury)의 조슈아 벌린 본부장과 공식 면담했다.

이 시장은 "대전이 국책 연구기관과 대학, 기업이 집적된 바이오 클러스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유망 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까지 혁신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소개했다.


행사에 앞서 이 시장과 경제·과학사절단은 이날 오전 보스턴 켄달스퀘어에 위치한 세계적 바이오 창업 지원기관인 '랩센트럴'을 방문했다.

랩센트럴은 세계적인 제약회사, 병원, 연구소, 바이오테크기업, 액셀러레이팅 기관 등이 몰려 있는 켄달스퀘어에서 공용 실험공간과 특허, 멘토링 서비스 등 스타트업을 위한 전방위 지원을 하는 세계적인 바이오 창업 플랫폼이다.

이 시장은 이어 리튬 메탈 배터리 상용화를 세계시장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SES AI의 본사를 방문, 대전 투자 유치 및 전략적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kjun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